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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전시회

2018년도전시회

  • 일시 : 2018.10.24(수) ~ 2017.11.27(토)
  • 장소 : KINTEX 제 1전시장 1~3홀(32,157㎡)
  • 규모 : 840개사 1,210부스
  • 전시품목 : 푸드관(신기술, 신산업), 푸드관(농수식품, 식품기기), 리빙관(생활용품, 가구 인테리어), 홈테크관(생활가전, 전기전자), 레저관(스포츠, 레저용품), 뷰티관(의류, 주얼리 등)
  • 참가인원 : 69,000명

참가업체현황

참가업체현황
구분 합계 Eureka Hometech Living&
Dining
Outdoor F&B Beauty 해외
업체수(개) 840 69개사 181개사 302개사 36개사 129개사 103개사 20개사
비율 100 8% 22% 36% 4% 15% 12% 3%

주요성과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

  • 규모(32,157㎡), 참가기업(840개사), 부스 수(1,210부스)

참가기업 모집 조기 달성으로 기업의 전시회 준비도 제고

  • 사전 홍보 및 참가기업 조기 모집(Early Bird) 등의 프로그램 활용으로 우수 기업 모집 조기 달성
  • "미리보는 G-FAIR" 인터뷰, 공식 SNS 채널 협찬 이벤트 등 사전 홍보 진행
  • 전자상거래(E-Commerce) 및 수출상담회 1:1 사전 매칭으로 비즈니스 상담 효과 제고

국내·외 유력 바이어와의 미팅으로 신규 판로 개척

  •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49개국 747개사 860명 참가(상담 8,537건 2,064백만불 규모)
  • 국내 바이어 상담회: 국내 유통 MD 161개사 391명 참가(상담 2,060건 1,138백만불 규모)

2017년도전시회

  • 일시 : 2017.11.01(수) ~ 2017.11.04(토)
  • 장소 : KINTEX 제 1전시장 1~3홀
  • 규모 : 915개사 1,136부스
  • 전시품목 : 푸드관(농수식품, 주방용품), 리빙관(생활용품, 가구/인테리어, 선물용품), 스마트관(생활가전, 전기전자, 창업/혁신), 레저관(스포츠용품, 여행/레저용품), 뷰티관(의류/주얼리, 화장품/미용), 벤처관(협단체의 창업/혁신 제품)
  • 참가인원 : 83,000명

주요성과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전문전시회

  • 규모(32,157㎡), 참가기업(915개사), 부스 수(1,136부스)

다양성과 전문성이 공존하는 전시회

  • 전국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소비재 전시회
  • 재참가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참가기업의 만족도가 높은 전시회

성공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최적의 전시회

  •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 53개국 724개사 844명 참가(상담 7,849건 2565백만불 규모)
  • 국내바이어 상담회 : 국내유통MD 141개사 345명 참가(상담 1,816건 1224억원 규모)

2016년도전시회

  • 일시 : 2016.10.26(수) ~ 29(토)
  • 장소 : KINTEX 제 1전시장 2~5홀(42,930㎡)
  • 규모 : 1,101개사, 1,305부스
  • 전시품목 : 푸드관(농수식품, 주방용품), 리빙관(생활용품, 가구/인테리어, 선물용품), 스마트관(생활가전, 전기전자, 창업/혁신), 레저관(스포츠용품, 여행/레저용품), 뷰티관(의류/주얼리, 화장품/미용), 벤처관(협단체의 창업/혁신 제품)
  • 참가인원 : 70,321명

참가업체현황

참가업체현황
구분 합계 푸드관
FOOD&
KITCHEN
리빙관
LIVING&FURNITURE
스마트관
SMART&
HOMETECH
레저관
TRAVEL&
LEISURE
뷰티관
FASHION&
BEAUTY
벤처관
VENTURE&
INNOVATION
업체수 1,101 111 461 214 74 86 155
부스수 1,305 132 511 242 142 114 164
비율
(부스기준)
100% 10.1% 39.2% 18.5% 10.9% 8.7% 12.6%

주요성과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전문전시회

  • 규모(42,930㎡), 참가기업(1,101개사), 부스 수(1,305부스)

다양성과 전문성이 공존하는 전시회

  • 전국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소비재 전시회
  • 재참가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참가기업의 만족도가 높은 전시회

성공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최적의 전시회

  •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 44개국 501개사 608명 참가(상담 7,620건 906백만불 규모)
  • 국내바이어 상담회 : 국내유통MD 83개사 326명 참가(상담 1,597건 908억원 규모)

2015년도전시회

  • 일시 : 2015.11.5(목) ~ 8(일)
  • 장소 : KINTEX 제 1전시장
  • 규모 : 841개사, 1,133부스, 32,157㎡
  • 전시품목 : 생활용품, 생활가전, 전자ㆍIT, 선물용품, 주방ㆍ욕실용품, 창업ㆍ혁신, 농수식품, 패션ㆍ뷰티 캠핑ㆍ레져, 가구ㆍ인테리어
  • 참가인원 : 67,256명

참가업체현황

참가업체현황
구분 합계 생활
용품
생활
가전
전자
IT
선물
용품
욕실
주방
창업
혁신
농수
식품
패션
뷰티
캠핑
레져
가구
인테
리어
업체수 841 144 48 64 58 60 176 91 65 70 65
부스수 1,133 177 75 81 81 75 191 101 77 131 144
비율
(부스기준)
100% 17.2% 5.7% 7.7% 6.9% 7.2% 21.1% 10.9% 7.8% 8.4% 7.8%

주요성과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전문전시회

  • 규모(32,157㎡), 참가기업(841사), 부스 수(1,133개)

다양성과 전문성이 공존하는 전시회

  • 전국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소비재 전시회
  • 재참가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참가기업의 만족도가 높은 전시회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최적의 전시회

  •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 44개국 415개사 487명 참가(상담 6,811건 789백만불 규모)
  • 국내바이어 상담회 : 국내유통MD 133개사 396명 참가(상담 1,833건 88,985백만원 규모)
    ☞ 온라인쇼핑 11개사, 홈쇼핑 6개사, 체인스토어 17개사, 제조대기업 12개사, 파워셀러 78개사 등

2014년도전시회

  • 일시 : 2014.10.1(수) ~ 4(토)
  • 장소 : KINTEX 제 1전시장
  • 규모 : 836개사, 1,102부스, 32,157㎡
  • 전시품목 : 생활용품, 생활가전, 전자ㆍIT, 선물용품, 주방ㆍ욕실용품, 창업ㆍ혁신, 농수식품, 패션ㆍ뷰티 캠핑ㆍ레져, 가구ㆍ인테리어
  • 참가인원 : 72,742명

참가업체현황

참가업체현황
구분 합계 생활
용품
생활
가전
전자
IT
선물
용품
욕실
주방
창업
혁신
농수
식품
패션
뷰티
캠핑
레져
가구
인테리어
업체수 836 124 98 71 66 81 116 93 87 37 63
부스수 1,102 149 132 97 82 102 135 104 99 65 137
비율
(부스기준)
100% 14.8% 11.7% 8.5% 7.9% 9.7% 13.9% 11.1% 10.4% 4.4% 7.5%

주요성과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전문전시회

  • 규모(32,157㎡), 참가기업(836사), 부스 수(1,102개)

한번 방문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전시회

  • 전국 16개 도 및 광역시에서 추천하는 우수 중소기업 참가
  • 10개의 전문 품목으로 세분화하고 전문성 강화

대규모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 해외 전시회에 직접 참가하는 비용 대비 최소의 비용으로 국내·외 유수의 바이어와 상담할 수 있는 기회 제공

2013년도전시회

  • 일시 : 2013년 10월 9일(수) ~ 12일(토)
  • 장소 : KINTEX 제 2전시장
  • 규모 : 903개사, 1,208부스, 54,591㎡
  • 전시품목 : 농수산식품, 건축&인테리어, 가구&섬유, 생활용품, 선물용품, 패션&쥬얼리, 레져, 차량&기계, 미용&화장품 등
  • 참가인원 : 78,425명

참가업체현황

참가업체현황
구분 농수산식품 건축&인테리어 가구&
섬유
전기
전자
생활
용품
레져
용품
자동차&
기계류
선물
용품
패션&
쥬얼리
미용
화장품
단체관 부대
시설
참가율(%) 8.7 5.5 1.4 6.8 24 4 2 4.4 3.4 5.4 32.4 0.9

주요성과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전문전시회

  • 규모(50,750㎡), 참가기업(1,154사), 부스 수(1,725개)

한번 방문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전시회

  • 제조업, 서비스업, 연계 개최
  • 11개의 전문 품목으로 세분화하고 전문성 강화

대규모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 1인당 상담건수는 중동,중남미(16.1건),북미(15.3건),아시아(13.2건)

2012년도전시회

  • 일시 : 2012년 10월 17일(수) ~ 20일(토) 4일간
  • 장소 : KINTEX 제 1전시장 1~5홀
  • 규모 : 935개사, 1,266부스, 53,541㎡
  • 전시품목 : 농수산식품, 건축&인테리어, 가구&섬유, 생활용품, 선물용품, 패션&쥬얼리, 레져, 차량&기계, 미용&화장품 등
  • 참가인원 : 60,520명

참가업체현황

참가업체현황
구분 농수산식품 건축&인테리어 가구&
섬유
전기
전자
생활
용품
레져
용품
자동차&
기계류
선물
용품
패션&
쥬얼리
미용
화장품
참가율(%) 8 8 8 9 35 8 5 9 5 5

주요성과

무역전시회로의 정착

  • 엄격한 해외바이어 심사와 사전매칭에 따른 실질적인 거래성사 확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소기업우수상품전시회로의 정착

  • 전국 市道가 함께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중소기업 종합전시회

전시관 구성시 업종별 전문성 강화

  • 전시회 적합 업종을 선정하여 전시관 구성(10개 업종, 12개관)

2011년도전시회

  • 일시 : 2011년 10월 25일(화) ~ 27일(목) 3일간
  • 장소 : KINTEX 제 2전시장 8~10홀
  • 규모 : 879개사, 1,200부스, 37,600㎡
  • 전시품목 : 전기전자, 기계부품소재, 생활용품, 가구섬유, 농수식품 등
  • 참가인원 : 일반관람객 (50,000명)

참가업체현황

참가업체현황
구분 생활용품관 전기전자관 기계부품
소재관
가구섬유관 농수식품관 단체관 기타
참가율(%) 38 12 9 8 13 19 1

주요성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소기업전시회로 규모와 성장

  • 전국 市道가 함께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중소기업 종합전시회.

무역전시회로 역학확대 : 실질적인 거래성사 유도 확대

  • 해외바이어 모집시 엄격한 심사에 따른 바이어 유치로 실질적인 거래상담 진행. (양적, 질적수준 확대)

중소기업 운영지원 상담 프로그램 확대

  • 기업 애로상담센터 및 특허상담 센터, 해외 대형유통기업 구매정책 설명회 등의 진행으로 다수 중소기업 이용.

2010년도전시회

  • 일시 : 2010년 10월 26일(수) ~ 29일(금) 3일간
  • 장소 : KINTEX 3~5홀
  • 규모 : 802개사, 967부스, 32,319㎡
  • 전시품목 : 첨단부품소재, 전기전자, 그린산업, 생활용품 및 아이디어제품, 지역특화상품 등
  • 참가인원 : 일반관람객 (50,000명), 해외바이어 (338명), World-OKTA회원사 (683명)

참가업체현황

참가업체현황
생활용품관 전기전자관 그린산업관 첨단부품
소재관
아이디어관 지역특화관 단체관 기타
32% 13% 6% 9% 11% 8% 20% 1%

주요성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소기업전시회로 규모와 성장

  • 전국 市道가 함께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중소기업 종합전시회.
  • 2009년 580개사 714부스 -> 2010년 802개사 967부스.

G-FAIR의 국내ㆍ외 브랜드화 및 인지도 향상

  • G-FAIR명칭 단일화 후 2회째 진행되는 행사.
  • 규모의 성장과 더불어 대표적인 중소기업전시회로써의 인식 향상.

무역전시회로 역할확대 : 실질적인 거래성사 유도 확대

  • 해외바이어 모집시 엄격한 심사에 따른 바이어 유치로 실질적인 거래상담 진행.
  • 기존 수출/구매상담회 바이어 외에 해외 대형유통기업 및 OKTA회원사들의 초빙으로 양적, 질적수준 확대.

중소기업 운영지원 상담 프로그램 확대

  • 기업 애로상담센터 및 특허상담센터, 해외 대형유통기업 구매정책 설명회 등의 진행으로 다수 중소기업 이용.

2009년도전시회

  • 2009년 09월 24일(목) ~ 26일(토) 3일간
  • 장소 : KINTEX 1~3홀 (채용전시회 1홀 포함)
  • 규모 : 26,288㎡
  • 전시품목 : 전기전자, 정보통신, 산업용품, 생활용품 등
  • 참가인원 : 일반관람객 (31,200명), 해외바이어 (330명)

참가업체현황

참가업체현황
생활용품관 전기전자관 산업용품관 정보통신관 아이디어관 지역특산품관 단체관
32% 16% 13% 5% 11% 9% 14%

주요성과

종합전시회로서 G-FAIR 위상 확대

무역전문전시회로서 "국제비즈니스 장"을 마련

  • 구매력 있는 해외바이어(수출상담회) 330명, 국내상담 기업 993사.
  • 전시상담 2,153건, 수출상담 375만불, 계약추진 150백만불.

업그레이드된 구매상담회 개최

  • 국내 바이어(MD) 90명 초청.(국내상담기업 280개사 매칭으로 상담 506건 353억원, 계약추진 250억원 성과)

다양한 부대행사, 관람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 벤처기업인 및 연예인 CEO특강, 해외진출 전략 세미나(2회), 유럽디자인 세미나(4회), 채용박람회(1홀), 산학기술인 대전

2008년도전시회

  • 2008년 10월 29일(수) ~ 31일(금) 3일간
  • 장소 : KINTEX 3~4홀
  • 규모 : 21,546㎡
  • 전시품목 : 전기전자, 정보통신, 산업용품, 생활용품 등
  • 참가인원 : 일반관람객 (30,000명), 해외바이어 (380명)

전시관별 참관업체

주요성과

해외바이어초청 무역상담회

참가해외바이어

일본29사, 인도 28사, 러시아 및 CIS 37사, 브라질 3사, 이란 UAE등 중동 28사,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63사, 중국 33사

성과

상담건수 및 상담액 1,859건, 519백만불, 계약추진 147백만불

대ㆍ중ㆍ소기업 구매상담회

참가기업

231사

국내바이어(MD)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 7사, CJ홈쇼핑, 현대홈쇼핑 등 6개사, 신세계이마트, 롯데마트 등 9개사

상담실적

495건, 상담액 62억원

주요상담실적

A사(음료 병마개 생산)

러시아, 독이르 벨기에, 스위스 등에 유통망과 주요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는 Marvel사에 초기 20만달러, 구체적인 상담 진행시 약 500만달러의 기술 수출이 예상.

B사(무선백미러 카메라)

우즈베키스탄의 컴퓨터ㆍ가전 종합유통회사인 AVTO사와 300만달러 상담을 추진중이며, 결제조건 등에 관한 협의시 연간 100만달러 계약 추진 예상.

C사(제과제빵 포장기)

CIS지역 바이어인 GULISTON사와 포장관련 플랜트 수출을 협의, 대당 60만유로(10만달러 상당)의 가격협의를 이뤘으며, 향후 약 100만달러 정도의 수출 계약이 예상.

C사(제과제빵 포장기)

인도바이어 Asian Tapes와 알미늄 호일 및 핸드커트 테이프 제품에 대한 20만달러 수출 초도계약을 성사 시켰다. 특히 바이어가 직접 공장을 방문하는 등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여 인도 시장 판로개척에 큰 성과가 있을것으로 기대.

2007년도전시회

G-FAIR 2007

  • 해외바이어상담 : 1,020건 352백만불
  • 계약추진 : 102백만불(해외)
  • 부스상담 : 85억원
  • 대기업구매상담 : 4억원

GP Show 2007

  • 기간 및 장소 : 2007.10.11(목) ~ 13(토) 3일간 (SETEC 1,2,3전시장)
  • 참가업체 : 국내 281개 업체 (323부스)
  • 해외바이어 : KOTRA유치바이어 : 186명 (19개국)
  • 전시관 구성 : 첨단산업관 126개 업체 (첨단IT 7%, 전기전자 17%), 기계금속 (6%), 의료기기 (1%), 특산품관 31개 업체 (공예품, 지역특산품 11%), 생활용품관 161개 업체 (생활용품 37%, 웰빙라이프 21%)
  • 유치현황 : 중국 천진 바이어 (일경그룹 BTG) : 87(1개국), 서울 Hi Seoul 유치바이어 : 21명 (7개국)
  • 전시회 성과 : 해외바이어 수출상담 : 276개사 1.6,442천불
    국내유통업체와 내수상담 : 186개사 376건
    현장계약 : 212개사 2,149백만원
    현장판매 : 212개사 297백만원

참가 산업군

2007년도전시회

참가기업 및 바이어

참가기업 및 바이어
업체명 제품 상담바이어 내용
D사(수원) 가스누출감지기 Vimal Fire Controls (인도) 20만불 상당의 초도계약을 체결했으며, 연간 1,000만불 (95억원)상당의 독점대리점판매계약
W사(고양) 스크린골프장비 Roshan Zaneer (중동) 400만불 상당의 두바이내 호텔에 Screen golf 장비시설 협의 및 기술이전 등 후속업무는 별도 논의
S사(광명) 전자매트 Nuga Best Center (러시아) 120만불 상당의 계약추진
M사(부천) 교육용로봇 DCR Vision Marketting Sdn Bhd(말레이시아) 80만불 상당의 수출계약을 추진중이며,현지 교육부장관에 보고 후 말레이시아 로봇교육 사업에 활용예정
C사(파주) 환풍기 시스템 HOANG QUAN TRADING CORP (중국) 에어컨 및 환풍기시스템 50만불 수출상담 및 베트남 대리점 오픈 협의